본문 바로가기

TRAVEL NOTES

프라이스라인 항공권 취소 및 크레딧 사용방법, 그리고 항공권 예매





 안녕하세요. 


저는 요새 라스베가스 여행을 준비중이랍니다.



그래서 하나하나 비행기부터 숙소, 관광정보까지 


세세하게 포스팅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그 첫번째,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항공권이랍니다.


그럼 다같이 퐐로팔로미!





저는 삼월정도에 동부여행을 가려고 프라이스라인(http://www.priceline.com/)에서


항공권을 끊었다가 여행이 무산되는 바람에 부랴부랴 취소한 적이있었어요.





그런데 이 사이트는 해외사이트라, 클릭한번만 누르면 취소되는 여타 한국사이트들과 달라요.ㅠㅠ


그래서 취소하려면 전화를 하셔야해요.


저는 메일로 문의를했다가 전화달라는 이야기를 받고 전화로 취소를 했죠.



그런데 정말 그당시에 속이탔던건


돈이 다시 저의 계좌로 들어오는게 아니고 프라이스라인 크레딧으로


그니깐 일종의 포인트 형태로 적립이된다는 거였어요.



인터넷을 뒤저봤지만 저같은 경우가 대다수였고, 일부 운이 좋으신분들을 엄청난 항의끝에 


돈을 돌려받았다고 기뻐하시더군요.



그렇지만 저는 원체 컴플레인을 잘 못거는 성격이라 ㅠㅠㅠ 그냥 입다물고 크레딧으로 받았습니다.







그럼 요로코롬 메일이옵니다. 


메일내용에는


저는 알레스카 항공을 예약을해놔서 나중에 크레딧사용시 알레스카 에어라인만 가능하다는 점과


크레딧 익스파이어 기한과 


가장 중요한 프라이스라인 트립넘버와 


에어라인 컴퍼메이션 넘버와 에어라인 티켓 넘버가 포함 되어있어요.




크레딧을 사용하기 위해선 전화하는 방법과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변경하는 방법이 있는데


미국의 일처리는.......기다림의 연속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변경하는게 빠르고 편리할 거라 생각해서 


저는 후자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한동안 잊고있던 저의 크레딧을 쓰기위해 알레스카 에어라인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다른 항공사들도 비슷할 거라 생각드니깐 제 방법을 토대로 찾아보시기 바래요.






1. 자, 우선 Travel Info탭에서 View/Change Fights를 선택해주세요.








2. 그럼 위의 창이 뜰텐데, 자신의 성과 메일로 받았던 에어라인 티켓넘버나 컴퍼메이션코드를 입력합니다.







3. 그 다음엔 Change라고 제가 빨간네모 그려놓은 곳을 클릭하시면되요.



그 다음 부터는 하라는대로 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는 포스팅할 생각을 못하고 그냥 후딱 바꿔버려서 자세하게 안내를 더 이상 못해드리겠네요.


제 기억으론 Change 버튼을 누르면 출발지 도착지랑 시간, 좌석 등등 기본정보 설정을 다시 해야하구요.





저는 전에 동부여행을 취소했을때 388불 크레딧으로 받았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성수기라 시애틀에서 라스베가스 가는데 오백불정도 하더라구요 ㅠㅠ


넘 비싸요 ㅠㅠ 성수기에 여행을 되도록 피합..시...다


그래서 500불 - 388불 하고 거기에 Tax와 Chang Fee가 붙습니다.


그렇게 저는 항공권 예매를 끝마쳤답니다.





예매를 끝마치면 




e티켓과 함께 결제 금액이 메일로 날아오니까 꼼꼼히 읽어보시면서 확인해보세요!





다음번엔 숙소 예약을 어떻게 했는지 알려드릴게요!


그럼 모두들 C ya